2021년 7월 9일 금요일

Column_베이징 동계 올림픽_2021.07.10

 - 지구의 성장 -

 

* 주식시장이 불안한 이유는 성장할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추상의 세계와 지구 대기권을 벗어난 곳엔 성장이 있지만 당장 지구상엔 성장을 찾기 어렵습니다.

 

* 미국은 7월 말로 부채 한도 유예가 끝나서 돈을 지금처럼 찍어내기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유럽은 유럽답게, 일본은 일본답게 약하고, 중국은 믿을 곳이 못됩니다.

 

- 202224-

 

* 다들 잘 모르고 있지만 내년 24일 중국 베이징에선 동계 올림픽이 열립니다. 2주 뒤 도쿄에서 올림픽을 하고 6개월 뒤에 또 올림픽이 있습니다.

 

* cctv가 리커창 총리 주재 국무원 회의에서 지급준비율 인하 가능성이 거론됐다고 보도했습니다.이틀 만에 인민은행은 지급준비율을 50bp 인하했습니다. 지준율 인하는 작년 1월 이후 일년 반 만입니다.

 

* 지금부터 슬슬 띄워야 6개월 뒤 동계 올림픽이 열릴 때쯤 경기가 달궈지고 축제 분위기도 날 겁니다.

 

- 어쩌다 희망 -

 

* 지금 중국은 통화 증가율, 물가 상승률 다 주요국 중 최저 수준입니다. 중국이 성장률에서 꼴등하는 날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 좋게 해석하면 다른 나라들이 물가와 집값 부담에 경기를 띄울 여력이 없을 때 중국은 부양 여력이 남아있는 유일한 나라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 중국의 성장 -

 

* 지금 중국은 인터넷 기업들을 때려잡는 중이어서 시장에 불확실성으로 작용하지만 앞으로 생각지도 못하게 투자자들의 유일한 기댈 언덕이 될지도 모릅니다.

 

* 중국이 어떻게 성장할지, 성장할 때 될 주식은 무엇인지 고민할 때입니다. 멍 때릴 여유도 없습니다.

 

좋은 주말 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