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3일 금요일

Column_초절정 고수들의 대결_2024.08.24

  

- 버려지는 기술들 -

 

* 웹툰 작가 이종범은 요즘 회귀, 빙의, 환생 코드가 뜨는 이유로 현생에서 버려지는 기술들이 회빙환에서 중요한 능력치가 된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1020대 때 한땀한땀 쌓은 스펙들이 막상 현생 30대에선 쓰이지 않습니다.

 

* 그래서 다음생엔 내 스킬들을 쓸 수 있는 세상이 오길 기다립니다. 슬램덩크는 강백호가 점프슛을 성공시키면서 끝났지만 재벌집 막내아들은 진도준으로 잘 먹고 잘 삽니다.

 

* 다시 태어나는 기술은 아직 발명되지 않아서 현생에선 룰셋팅이 중요합니다. 금투세를 시행할 건지, DSR은 어떻게 계산할 건지에 사람들은 생각보다 진지합니다. 열심히 노력해도 안돼서가 아니라, 노력은 이미 충분하기 때문에 세상이 나랑 싱크로가 맞느냐 중요해진 겁니다.

 

- 초절정 고수들의 게임 -

 

* 성공은 실력과 운으로 이뤄져 있는데, 초절정 고수들은 운으로 승패가 갈리고 초급자들은 실력으로 갈립니다.

 

* 지금 대한민국의 플레이어들은 다 고수입니다. 민희진이 무당이랑 친하고, 전교1등 엄마가 점집 다니는 건 더 잘할 게 없어서 입니다.

 

* 그러니까 2024년 대한민국에서 주식이 잘 안되는 건 노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재수가 없어섭니다. 운을 실력으로 맞서니 힘든 겁니다. 실력의 비중을 줄이고 상대의 실수를 기다려야 합니다.

 

좋은 주말 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