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일 금요일

Column_애매할 때 최적전략_2024.05.04

  

- 무난한 시장 -

 

* 미국도 되게 세 보이지 않고, 유럽도 엄청 약하진 않은 것 같고, 중국도 최악은 피한 것 같고, 일본도 이상한 짓을 하지 않습니다.

 

* 언제일지 모르지만 AI의 성장도 둔화될 것이고, 언제일지 모르지만 배터리도 바닥을 잡을 겁니다. 어제 리튬광산 알버말은 올해 실적 가이던스를 유지했는데, 가정한 리튬가격이 톤당 15,000~25,000달러입니다. 현재가 14.350달러보다 높습니다.

 

* 이러면 주식시장은 밋밋해집니다. -숏 페어를 잡아야 하는 사람들, 주도주를 찾아서 시장을 이겨야 하는 사람들에게 편한 시장은 아닙니다.

 

- 시간을 내 편으로

 

* 하지만 변동성이 줄어드는 확실한 방향이 서면 포지션을 늘려서, 다음 날로 넘겨서, 매매를 줄여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 별일이 없다는 건 꽤 괜찮은 수익의 원천입니다.

 

- 잃지 않는 게임 -

 

* 10달러로 포커를 시작해서 5년 만에 세계 포커 대회에서 우승한 크리스 퍼거슨은 가진 돈의 5% 이상은 걸지 않으면서 공동 카드가 아주 나쁠 때와 좋을 때에 블러핑을 하고, 중간일 때엔 다른 플레이어들을 최대한 살려가며 콜하는 전략을 썼습니다. 그는 돈을 많이 따는 게 아니라 돈을 적게 잃는 것이 최적 전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지금 시장이 딱 중간 정도의 패로 가고 있습니다. 이럴 땐 과감하게 베팅할 게 아니라 콜을 하며 시장을 따라가야 합니다.

 

좋은 주말 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